Recruit&Customer

언론소개

‘파묘’ ‘댓글부대’ 물고 물리고

페이지 정보

작성자 PMI 댓글 0건 조회 68회 작성일 24-03-28 16:43

본문

영화 ‘파묘’. 쇼박스 

영화 ‘파묘’. 쇼박스


데이터 컨설팅 기업 피앰아이(PMI)가 ‘궁금해결리워드앱, 헤이폴!’을 통해 20-50대 남녀 5,000명을 대상으로 질문한 결과, 영화 ‘파묘’, ‘댓글부대’, ‘듄: 파트2’가 ‘이번 주 가장 보고 싶은 영화’ Top3에 선정됐다.


이번 주 가장 보고 싶은 영화 1위를 차지한 ‘파묘(28.0%)’는 거액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그린 작품이다.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파묘’는 27일 기준 9만3142명을 동원, 누적 관객수 1047만1507명을 기록하며 1100만 관객을 향해 질주 중이다. ‘파묘’는 개봉 32일째인 지난 24일 올해 첫 천만 영화에 등극했다. 오컬트 장르 최초이자 극장가 비수기인 2월에 천만 영화가 나온 것은 ‘태극기 휘날리며’(2004) 이후 20년 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파묘’는 해외에서도 흥행 돌풍을 이어 나가고 있는데 베트남 200만 관객 돌파, 인도네시아 220만 관객 돌파, 호주 박스오피스 2위 등 국적 불문 기세를 과시하고 있다.


영화 ‘댓글부대’ 공식 포스터 

영화 ‘댓글부대’ 공식 포스터


2위는 대기업에 대한 기사를 쓴 후 정직당한 기자 ‘임상진’(손석구 분)에게 온라인 여론을 조작했다는 익명의 제보자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 ‘댓글부대(14.8%)’가 차지했다.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댓글부대’는 27일 기준 12만7677명을 동원, 34일 간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키던 ‘파묘’를 꺾고 개봉 첫 날부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댓글부대’는 소설 원작이 가진 이야기의 힘이 분명하고 기자와 관련된 고증이 훌륭한 점을 미뤄봤을 때 극장가의 강자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야기의 끝맺음이 다소 생소한 방식이란 점에서 호불호가 갈리지만, 기분 좋은 출발을 알린 ‘댓글부대’가 ‘파묘’를 이어 한국 영화 흥행 바통을 이어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3위의 ‘듄: 파트2(14.1%, 이하 듄2)’는 자신의 능력을 깨닫고 각성한 폴(티모시 샬라메 분)이 복수를 위한 여정에서 전사의 운명을 찾아가게 되는 액션 블록버스터다.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듄2’는 27일 기준 1만2734명을 동원, 누적 관객수 181만6448명을 기록하며 180만 관객을 돌파했다. ‘듄2’의 주역 티모시 샬라메는 지난해 12월 ‘웡카’(전 세계 6억 3,200만 달러)와 올해 3월 ‘듄2’(전 세계 5억 7,500만 달러)로 워너 브라더스의 연이은 흥행 히트를 이끌었다. 그는 두 영화를 통해 워너브러더스에 16억 달러(약 2조 원) 이상을 벌어다 준 것으로 알려졌다. 티모시 샬라메가 열연한 ‘듄2’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이외에도 ‘1980(12.2%), 쿵푸팬더4(11.9%), 유미의 세포들 더 무비(8.9%), 가여운 것들(8.8%)’ 등이 이번 주 가장 보고 싶은 영화로 선정됐다.


본 조사는 피앰아이(PMI)가 ‘궁금해결리워드앱, 헤이폴!’을 통해 시행하였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1.39%p이다.

Total 1,980건 1 페이지
언론소개 목록
제목
Mov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