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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명절 선물 트렌드 변했다”…브랜드몰 혜택 늘리는 유통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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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PMI 댓글 0건 조회 129회 작성일 24-02-07 1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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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이들이 민족 최대 명절인 설 연휴를 앞두고, 가족·친지·연인 등 고마운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선물 준비에 여념이 없다. 이러한 가운데 올해 설 가족과 지인 선물로 건강기능식품을 선물하겠다는 사람이 가장 많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또, 고물가·고금리 등 영향으로 선물에 쓰는 비용적 측면에서는 실속을 챙기겠다는 응답이 많았다.


실제로 컨설팅 업체 피엠아이(PMI)가 전국 20~60대 남녀 3천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 선물’ 관련 설문조사에 따르면, 이번 설에 가족이나 지인에게 건강기능식품을 선물하겠다는 응답자가 38.2%로 가장 많았으며, 현금·상품권(36.9%)과 과일 선물세트(35.7%)가 그 뒤를 이었다. 이는 코로나19 이후 지속된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과 자기 관리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 중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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